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교토정보대학원의 석사과정 유학생을 4월 10월학기에 모집 관리자
2015.09.30 10:58
일본 교토는 한국에서는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천 수백년의 역사를 지닌 도시 교토는 문화 및 교육 기업의 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토에는 세계적인 점유율을 장악하고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 많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교토가 가진 혁신의 문화」「교토 기업의 질을 추구하는 정통주의」 또는 「사회의 요구에 대한 통찰력」 등이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교토는 세계적인 벤처 기업의 발상지인 것도 주지의 사실입니다. 한편 수많은 노벨상 수상자를 낳은 것도 이 곳 교토입니다. 교토는 기업에서도 학문에서도 창의성을 육성하는 토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교토에 대해 정보를 그다지 많이 가지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KCGI 교토정보대학원으로부터 한국에서의 유학생 모집에 관한 일을 도와 달라는 요청을 받고 교토에 대해 새롭게 공부하고 있으며 공부할수록 놀라운 사실이 많습니다. 여러분에게도 교토에 대해 더 많이 알리고 싶고 또한 KCGI에 대해서도 상세한 정보를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일본에서는 최초로 IT전문직 대학원을 설립한 KCGI는 「사회의 요구에 부응하여 시대를 담당하고 차세대를 선도하는 고급 실천 능력과 창의력을 가진 응용 정보 기술 전문가 육성」을 건학 이념으로 하고 있으며 IT 사회의 고도한 다양한 인재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가올 유비쿼터스 시대의 비전에 대해 종래 이상의 첨단 기술 폭 넓은 지식과 국제성을 가진 고급 IT 프로페셔널리즘을 공급하는 일을 통해 고도 정보화 사회의 실현과 경제 살리기에 기여하려는 취지에 저는 공감하면서 여러분의 입학을 추천합니다.

대학에서의 전공은 문과 이과 상관하지 않고 입학을 할 수 있으며 2년과정으로 정보기술 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료 후에는 대학원의 지원으로 일본 현지 취업이 가능하며 입학 시에 한국인 특별장학생 제도로 학비도 연간 89만엔 정도로 비교적 저렴한 편입니다.

일본에서의 취업을 생각하는 청년학생들에게는 KCGI는 둘도 없는 최적의 교육기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기업의 글로벌 인재 채용은 날로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KCGI에서의 유학이 여러분 일생에 가치 있는 선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주)해외교육사업단 대표이사 송 부영

<교토정보대학원 바로가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