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입시대책 > 과거 문제 입수

과거 문제 입수

가급적 오래된 과거 문제를 입수하자

지망하는 대학원의 출제 경향을 알기 위해서는 과거문제를 입수하는 것이 지름길입니다. 그러나 과거문제를 공개하는 대학원과 공개하지 않는 대학원이 있습니다. 공개하는 경우라도 수험생에게 배부, 대학원 접수처에서의 열람 등 대학원에 따라 공개방법이 다릅니다. 대학원의 사무국이나 교무과에 문의하여 보세요.

과거문제를 공개하지 않는 대학이라면 어떻게 해서든 손에 넣을 방법을 강구해 봅시다. 그렇기에 연구실 방문은 중요합니다. 대학에서는 공개하지 않더라도 연구실에 따라서는 문제를 알려주거나 출제경향을 파악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는 같은 대학 출신의 선배가 그 대학원생이 되었다면 대학의 지도교수나 친구를 통해서 선배를 만날 수 있도록 부탁해보세요. 가능하다면 과거 5년 정도까지의 과거문제를 입수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문제를 풀어보고 출제 경향을 파악

과거문제를 풀어보면서 지망하는 대학원의 출제형식이나 난이도 등을 파악해 보세요. 만약 매년 같은 분야에서 출제된다면, 그 분야만 집중적으로 효율적으로 수험 공부를 해나갈 수 있습니다. 학부에서 배우지 않은 분야에서 출제된다면, 그 분야만 단기간 집중적으로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출제 경향을 파악함으로써 어떤 공부를 어떻게 해나가면 되는지 대책을 세울 수 있는 것입니다.